코믹 힐링 드라마 <모던패밀리> 정보
시즌 12까지 방영되었던 드라마 <모던 패밀리>는 제목 그대로 현대적인 가족들의 일상을 풀어낸 코믹 힐링 드라마이다. 2009년 첫 방영 후 시청자들의 많은 공감과 관심을 받아 즉각적인 인기를 얻고 계속해서 시리즈를 방영하다가 2020년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종영했다. 지극히 평범해 보이면서도 평범하지 않은 가족 구성원의 이야기인 드라마 <모던 패밀리>는 나이 많은 부자 백인과 매력적이고 글래머 한 콜롬비아 미녀, 결혼 전에 첫 아이를 가져 많은 걱정을 샀지만 그 누구 부다 행복한 가정을 꾸린 딸의 일가족, 게이인 아들의 일가족과 동양계 입양아로 구성되어있다. 가족 구성원만 봐도 심상치 않아 막장 드라마가 예상되었지만 그 누구보다 가족을 사랑하고 아껴준다.
<모던 패밀리> 가족 구성원과 줄거리
제이슨 프리쳇 전처와 이혼 후 모든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아름다운 콜롬비아 여성 글로리아와 결혼을 하게 된다. 보수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가족에게 강요하지 않고 조용히 뒤에서 대화를 통해 갈등을 풀며 가장으로써의 면모를 보여준다.
아내인 글로리아는 제이보다 상대적으로 젊어 가치관이 부딪히는 일이 많은데 이를 따라잡으려 젊은 감각을 따라 하는 모습에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기도 한다. 아내 글로리아 델가도프리쳇은 젊고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돈 때문에 제이와 결혼했다고 생각했지만 글로리아는 제이가 전 남편에 비해 점잖고 가족을 사랑하는 모습의 제이의 모습을 보고 반해 결혼을 하게 되었다. 영어를 어설프게 구사하여 웃음을 선사하고 꾸미는 것에 신경을 많이 써서 멍청하고 약할 것이라는 이미지를 예상하지만 그 누구보다 터프하며 강한 여성이고 후에 제이의 사위인 필의 공인 중개사 수업에 참여 후 그 누구보다 뛰어난 면모를 보여주어 인턴십에 합격 후 정식 채용되어 공인 중개사로 일도 하게 된다.
마니엘 하비에르는 글로리아의 아들로 남미의 아들이지만 플로리다에서 태어나 스페인어를 거의 까먹고 생활 습관도 그 어느 누구보다 미국 네이티브인 이다. 나이에 비해 조숙한 성격으로 여자들에게 얼간이처럼 고백을 시도하다가 여럿 차이곤 하여 웃음을 선사하지만 그는 진지한 로맨티스트이다. 동갑인 장난꾸러기 사촌 루크와 정반대의 성격을 가졌지만 그 둘의 케미가 볼 만하다.
필립 던피는 부동산 중개업자로 그 누구보다 가족에게 헌신하는 아버지이며 어설프게 젊은 사람들의 트렌드를 따라가려 하며 사고를 친다. 부동산 중개업자이지만 유머 감각이 뛰어나고 마술을 사랑하여 이곳저곳에서 마술을 선보인다. 또한 동물을 사랑하여 집에 알파카도 들였다가 아내인 클레어에게 된통 혼이 나기도 한다.
클레어 던피는 제이의 딸이며 필의 아내이다. 클레어는 세 아이의 어머니이며 언제나 아이들을 걱정하며 살지만 클레어 또한 어릴 때 사고를 많이 치며 화려한 삶을 살았다. 아름답고 글래머인 글로리아와 경쟁하기도 하지만 클레어 또한 제이의 회사에 재 취업하며 멋진 세 자식들의 어머니이며 커리어우먼으로 사는 그 누구보다 강하고 멋진 여성이다.
헤일리 마셜은 필과 클레어의 장녀다. 헤일리는 공부에 관심이 없고 예쁜 외모에 잘 꾸며 끊임없이 남자 친구를 사귀어 부모님의 걱정을 많이 사게 된다. 후에 패션 회사에 들어갔다가 상사로부터 온갖 괴롭힘을 당해 퇴사를 한 후 전부터 계속 만나오던 딜런과 쌍둥이를 임신했지만 돈이 부족해 부모님의 집에 얹혀 산다.
알렉산드리아 던피는 클레어의 두 번째 딸이다. 알렉스는 첫째 딸 헤일리와 막내 루크와 달리 성숙하고 똑똑한 범생이라 언제나 공부에 대한 압박감이 있고 칼텍에 합격한다. 남자와 학교 생활을 할 때 친구들과 어울리는 데에 어려움을 겪어 언니인 헤일리와 싸우면서도 많은 도움을 받게 되는 데 그 여느 자매의 모습을 보여준다.
막내인 루커스 던피는 멍청하고 착한 이미지로 나와 언제나 부모의 걱정을 샀다. 하지만 커 가면서 의외의 면모를 보여주게 되는데 공부를 제외한 마술이나 노래, 축구, 목공 등 다양한 면모에서 천재적인 면모를 보여주기도 한다. 두 기 센 누나들에게 힘을 펴지 못하고 놀림을 당하지만 세명의 아이들은 그 누구보다 서로를 아끼며 사랑한다.
미첼 프리쳇은 제이의 아들이며 클레어의 남동생이다. 그는 과거 학창 시절부터 성적 성향으로 고민하다 후에 그 어느 보다 사랑하는 남편 캠을 만나게 된 후 가정을 꾸려 행복하게 산다. 똑똑하여 컬럼비아 로스쿨을 졸업했지만 게이라는 이유로 아버지인 제이와 관계가 소원해지만 조금씩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가까워지게 된다. 미첼을 보통의 미국 남성들이 관심을 가지는 스포츠에 관심이 없고 심각한 기계치로 등장한다.
케머런 터커는 미첼의 남편이며 성격 자체로 보면 섬세하고 감성적이나 미첼과 달리 스포츠를 사랑하고 남성적인 면모가 있다. 미첼은 음악교사와 체육교사를 하기도 하고 주부로 있기도 한다. 전문 광대 출신으로 광대를 사랑하는 미첼은 그 누구보다 캠과 입양아 릴리를 아끼고 사랑한다.
릴리언 터커프리쳇은 미첼과 캠의 아시안 입양아이다. 조용하고 속내를 잘 드러내지 않지만 월반할 정도로 똑똑하며 의외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한다.
이 가족 구성원들은 일상적인 가족의 이야기를 보여주면서도 서로 갈등을 가지기도 하고 싸우기도 하지만 오해도 풀고 장난도 치며 서로를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드라마 후기
드라마 <모던 패밀리>는 자극적이지 않고 일상을 보는 듯이 편안한 드라마이다. 처음에는 킬링 타임용으로 보려고 했으나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드라마이다. 웃기기도 하지만 가족이 조금씩 서로의 마음을 터놓고 가까워지는 모습을 보면 눈물을 자아내기도 한다. 진정한 가족의 사랑을 볼 수도 있고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볼 수 있는 코미디 드라마라 한 번 보기 시작하면 빠져나오기 힘들다. 가족 드라마라고 해서 지루할 것 같고 재미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그 어떤 드라마보다 웃기고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많아 공감을 살 수도 있다. 요새는 웃기기 위해 자극적이고 막장인 이야기가 많은데 그렇지 않다는 점이 너무나도 좋아 마음 편하게 볼 수 있었다. 평범할 것 같으면서도 평범하지 않은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화합하는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면서 제목 그래도 현대적인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 좋았다. 아는 사람들은 아는 이 유명한 드라마를 나는 꼭 추천하고 싶다. 현재 이 드라마는 디즈니 플러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